Caused by: org.apache.ibatis.type.TypeException: Could not resolve type alias 'xxx'. Cause: java.lang.ClassNotFoundException: Cannot find class: xxx 출처: https://devday.tistory.com/entry/Caused-by-orgapacheibatistypeTypeException-Could-not-resolve-t..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아래와 같은 오류에 직면했다.


Caused by: org.apache.ibatis.type.TypeException: Could not resolve type alias 'xxx'.

Cause: java.lang.ClassNotFoundException: Cannot find class: xxx

오류내용으로는 Mybatis에서 Type Alias를 분석하지 못하고 Class파일을 찾을수 없다는 내용인데 프로젝트안에 해당 

Mapper파일, Class파일을 확인해 봤지만 아무런 문제가 없었다.


Mybatis문제로 접근하니 전혀 답을 찾을수 없었는데 꼼꼼히 확인해 보니 답을 찾을수 있었다.


원인은 SVN으로 체크아웃해온 프로젝트가 JDK 7로 컴파일된 Class였는데 로컬 환경이 JDK 8 이어서 버전이 맞지 않아서 난 에러였다.


하지만 이해가 가지않는건 버전이 맞지 않는다는 에러가 없었다는 것이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